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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라빈스 브랜드분석과 marketing 戰略 분석및 베스킨라빈스 앞으로의 marketing 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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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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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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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 라빈스’
기업 introduction
기업 연혁
기업 내역
_SLIDE_3_
Ⅰ. 기업introduction

1985년 태인샤니 그룹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계약의 체결로 BR Korea가 설립되고
1986년 8월 명동에 처음 선보이게 됨

현재 전국 990개의 점포 위치
Burton
Baskin
Irv
Robbins

_SLIDE_4_
1985 태인샤니 그룹과 Allied Domecq 그룹의 합작투자계약의 체결로
비알코리아가 설립
1986 8월 명동에 한국 배스킨라빈스 첫 출시
1993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날사와 합작투자 계약 체결(7월)
1997 비알코리아 中國 사업 진출 계약 체결
2005 전세계에서 최초로 아이스크림 디저트 카페, Cafe31을 선보임
(아이스크림에 대한 무한 상상이라는 컨셉)
2006 하드락 요거트(요거트와 토핑을 차가운 대리석에서 비비는 컨셉)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발, 하드락 요거트 말레이시아 수출
2009 한국에서 만들어진 케이크가 수출
2xxx 9월 FavoriteD 오픈(아이스크림&디저트 아이콘 플레이스)
2012 현재 990여 개 점포 운영되고 있음
Ⅱ. 기업연혁 (B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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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기업내역 (Products)
_SLIDE_6_
Ⅲ. 기업내역 (Products)
_SLIDE_7_
기업 내부분석
SWOT
Consumer Analysis
_SLIDE_8_
Ⅰ. SWOT 분석
아이스크림업계 시장리더의 위치
최첨단 시설로 매달 다른 종류가 시판,
총 1000여 가지 종류
직영점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
다른 업체들에 비해 고객들의 머릿속에 인식
다른 업체들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곳에 점포가 입지

타 아이스크림 업계 내 비교적 고가격

수요자들에…(drop) 비해 점포가 작다

중심가가 아닌 곳 에서는 매출이 부족하며 입지가 어려움

‘빈틈공략’
소비 욕구가 증대되고 이제는 신세대들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있음
고객층의 소득 향상과 Well-being 바람으로 조금 비싸더라도 품질 좋은 제품을 원하는 추세
여성들의 구매력이 증대

경제상황에 따라 매출액의 상당한 차이
저관여 제품
경쟁 업체의 저가격 전략(戰略)
점점 많은 경쟁사들이 생겨남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기호식품이 아닌
외식 음식으로 인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_SLIDE_9_


10대 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
(대학생/직장인)
30대 이상

아이스크림에 관심은 있으나
고가의 아이스크림 소비에 대한
유인이 적음.

고가의 아이스크림 소비에 대한 유인이
적음.

- 실질적인 구매력을 가지고 있음.
아이스크림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음.

- 가격엔 비교적 비탄력적


10대 중후반
(중/고등학생)
20대
(대학생/직장인)
30대 이상

- 아이스크림을 좋아함

주변사람들과의 선호와 반응을
중시함.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 자체구매력은 저조
브랜드의 감성을 중시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높음

남성에 비해 고가 아이스크림에
대한 낮은 거부감

- 스스로 구매력을 갖춤
20대와 마찬가지로 자신에 투자하기
때문에 브랜드 감성과 실용성 추구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양극화

Ⅱ. Consumer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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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타겟팅 - 10대 후반이나 20대 초중반의 여성을 선정

이 소비자 층만 으로는 수요 규모가 작기 때문에 분위기를 중요시 여기며, 이미지를
소비하는 감성소비자 이자 실직적인 편익도 중요하게 고려하는 20대 후반 여성까지 확대

Main Cons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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