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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전략(戰略) 분석,남녀 소비자에게 각각 호소하는 광고,광고전략(戰略) ,남녀광고차이,남녀차별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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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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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1999년 페브리즈의 출시로 그전까지 존
재 하지 않았던 한국의 섬유탈취제 시장
이 탄생 하였고 섬유탈취제 시장의 선도브
랜드로 자리매김 함

제품 출시 초기에는 소비자들이 탈취제의
피료썽을 느끼지 못했으며 페브리즈의 기
능과 efficacy에 상대하여도 잘 알지못했음.
광고를 통해 문제인식을 유도하여 페브리
즈 사용의 피료썽을 알리고 특히 일상생활
속 흔히 겪는 상황에서 제품 사용을 직접적
으로 보여줌으로써 포지션해나감
고기집에서 회식 후 양복에 배인 냄새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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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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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박카스는 이 광고를 통해 일상의 단편을 잘 보여주고 있다아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혼부부의 일상을 보여줌으로써
같은 세대 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폭 넓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아
유명인이나 연예인을 내세워 광고하기보다 무명모델을 기용해 광고에
출연시켜 보다 우리의 일상과 비슷한 실제적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지금 우리의 생활방식을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잔뜩 기대하며 아들에게 질문을 던진 엄마는 원하는 대답을 얻지 못하고 여자친구 아영이를 택하는 대답을 들어 실망을 하지만 이와 반대로 천진난만한 아들의 표정은 이 광고를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하지만 곧 피곤에 곯아떨어지는 남자.
이 장면을 보는 많은 직장인들은 일을 마치고
온 뒤 쉬고싶어하는 남자의 모습에 공감하고
옷도 채 벗지 못한 채 잠들어버린 친근한 모습에 또 한 번 공감한다.’라는 카피를 넣음으로써 박카스는 기타 브랜드의 음료(예:비타500)와는 다르게 약국에서 판…(생략) 매하고 있는 피로회복제라는 점을 강조하여 박카스의 특징을 쉽게 이해시키고 있다아

힘든 회사 업무에 시달려 지친 여자 직장인
그녀도 집에선 한 남자의 아내이고
사랑스러운 아들의 엄마이다
퇴근 후 사랑하는 아들에게 저녁을 차려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식 입에 밥 들어가는 것만 봐도 피로가 싹 풀리는 게 엄마인가봐요.”라는 나레이션과 “우리 아들 누구꺼~”라며 묻는 엄마 그리고 “아영이꺼”라고 대답하는 아들. 크게 실망한 듯한 엄마의 표정이 이어진다
요즘 방영하는 박카스 광고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마지막의 카피
직장과 가정 어느 하나 포기하지 않고 두 역할을 해내며 살아가야하는 원더우먼인 엄마는 두배로 피로를 느끼고 있다아 그런 면에서 이번 광고는 가정을 갖고 있는 직장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다.
남녀 소비자에게 각각 호소하는 광고
01
1961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드링크제

지속적으로 일상의 단면을 보여주는 광
고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에 친근하게 다
가감

단순한 피로회복제의 efficacy 전달뿐만 아
니라 일반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광
고로 국민브랜드로 우뚝섬
늦은 저녁, 회사 일을 마친 남자가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향하고 있다아

이런 모습은 광고를 보고 있는 시청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직장인의 모습이다. 옷도 갈아입지 않은 채 앞치마를 두르고 음식 준비에 분주한 여자의 모습은 가정과 직장을 오가는 엄마의 일상을 담아내고 있어 친근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부가 약국에서
박카스를 구매하며 피로회복은 아내의 뽀뽀가
아니라 박카스가 해결해준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광고의 마지막 장면에 ‘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 일을 마치고 집에 오는 퇴근길에 들고 온 무거운 장바구니와 클로즈업 된 사랑스러운 아들의 얼굴은 아이를 향한 엄마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어 아이를 두고 있는 광고 시청자들이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장면이다.
그리고 아내는 “우리 그이는요 제 뽀뽀 한 방이면 하루 피로가 싹 가신대요. 우리 그이 피로에는 제 뽀뽀가 약인가봐요.” 라며 웃는다.

이 광고를 본 시청자들, 특히 남자 직장인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광고로 소비자 자신과 동일시하게 만들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감은 물론 전달하는 내용도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예쁜 아내와 강아지가
남자를 맞이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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