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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歷史)와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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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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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증기터빈의 시초이다.

1760
1765년 스코틀랜드의 기계기사인 제임스 와트(James Watt)는 기계적인 구조을 통하여 증기기관의 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전환시키는데 성공하여,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증기기관을 완성하였다. 전륜구동의 이차가 오늘날 자동차의 시조인 셈이다. 이 동물의 힘을 육상수송 수단으로 사용하여 온 역사는 매우 길었다. 그러나 근대에 이르기까지 수 천년동안 자동차는 출현하지 못하였고 우, 마차가 중요한 교통 수단으로 이용되었다.

1690
프랑스의 물리학자 도나빠빵에 의해 수증기를 이용해서 수직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생략(省略)) 을 움직이는 기계가 설계 되었다. 인류가 육상에서 물건을 운반하는 수단으로 가장 빨리 이용한 것은 썰매였고, 사람이나 동물의 힘으로 끄는 것이었다.

1800
1803년 영국의 리처드 트레비딕(Richard Trevithick)은 4년간의 연구끝에 지름 3.3m의 거대한 구동바퀴를 갖춘 3륜차를 완성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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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歷史)와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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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788년 영국의 로버트 포니스는 3륜 증기트랙터를 만들었으며, 1790년 미국의 하트리는 압축공기의 힘으로 나아가는 차를 발표하였다.
동력을 이용하는 자동차의 시초는 1705년 영국사람 토머스 뉴코먼이 증기 기관을 발명 제작함으로서 처음 되었다. 그 후 자동차의 기관, 차체에 대한 수많은 발명이 있었다.


▶연도별 분류 - 증기기관의 시초에서부터
1600
1630
이탈리아의 죠반니브랑카는 보일러에서 분출되는 증기를 이용 바퀴의 구멍 뚫린 틀을 붙인 바퀴를 돌리는 작동에 대한 메카니즘을 발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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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歷史)와 진화


자동차의 역사와 진화

▶자동차란?
자동차란 차체에 설치한 기관의 동력을 이용하여 레일에 의하지 않고 도로상을 자유롭게 주행 할 수 있는 운반구를 말한다. 그러다가 통과 같은 썰매에 바퀴를 달면 마찰이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음에는 바퀴에 축을 관통시켜 수레바퀴를 만들고 그 위에 차대와 차체를 얹어 소, 말 등의 가축이 끌게 함으로써 운반수단에 동물의 힘을 이용하게 되었다.
1787년 올리브 에반스(Oliver Evans)는 메리랜드(Maryland)에서 육로에서 사용되는 증기 엔진에 대한 특허를 얻었다.
당시 육군사령관 이었던 스와솔공작은 참모들에게 이차를 시험토록 지시했는데, 무거운 보일러와 2개의 실린더가 앞바퀴에 얹혀져 구동되어 조향하기 어려웠고, 보일러도 15분마다 물을 보충해야 했으며, 브레이크 장치도 갖추지 않아 결국 파리 교외의 언덕길에서 세우지 못하고 벽에 부딪혀 화재를 일으키고 말았다. 1760년 제임스와트가 증기기관을 개량함으로서 1769년에는 증기기관을 탑재한 증기자동차가 탄생하였다.

1770

1770년 프랑스의 공병 대위였던, 군사 기술자 니콜라스는 포차를 견인할 목적으로 세계 최초의 3륜 증기 자동차(시속 5km)를 제작 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자동차의 처음 은 1876년 독일사람 오토에 의한 4사이클 내연기관의 발명이 그 시초라는 것이 통설이다.

1780
1784년 제임스 와트(James Watt)회사의 기술자였던 윌리암 머독은 구리로 만든 증기엔진을 장착한, 길이가 48cm인 3륜 소형 증기차를 성공적으로 제작하였다. 1600년경 돛단배에 바퀴를 붙여 풍력을 이용하거나 태엽을 이용하여 자주차(自走車)를 만들기 처음 함으로서 현재의 자동차의 모습을 갖추어 가는 시초가 되었다.
와트의 증기기관은 작용을 끝낸 증기를 실린더 밖으로 끌어내 응축시킴으로서 열효율을 4배 향상시켰으며, 피스톤의 양쪽에 교대로 증기를 보내어 출력 행정이 일정하고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게 했다.

1680
포르투갈의 선교사이자 천문학자인 프래들린 펠피스트 신부는 네 개의 바퀴를 가진 총길이 60cm의 증기 자동차와 같은 이상한 고안품을 만들었는데 이 증기차는 한번 급수한 것으로 약 한시간을 달렸다.
1700
1710
영국인 토마스 뉴코멘(Newcomen)이 물을 가열하여 증기를 발생시켜 2톤 반의 물을 100피트 깊이에서 퍼올리는데 석탄 28kg 정도만 소비하면 되는 저압 증기기관을 고안해 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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