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 > 석박사논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석박사논문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9 01:14

본문




Download :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pptx

설명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1_.gif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2_.gif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3_.gif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4_.gif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5_.gif %20막걸리의%20태국%20진출_pptx_06_.gif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
국순당,막걸리,태국,진출,경영경제,레포트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

_SLIDE_1_
막걸리의 태국 진출
_SLIDE_2_
Contents
선정 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진입전략
STP
4P
인사조직 및 생산관리

_SLIDE_3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막걸리의 한류 붐으로 해외 수출량의 증가
_SLIDE_4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경제 및 무역환경

GDP
성장률(%)
GDP
(억달러)
1인당GNI($)
수출
(억달러)
수입
(억달러)
경상수지
(억달러)
외환보유
(억달러)
2006
5.2
2,069
3,191
1,279
1,269
23.2
670
2007
4.9
2,458
3,724
1,500
1,315
140.5
875
2008
2.5
2,734
4,081
1,753
1,751
151.3
1,110
2009
5.8
2,635
3,921
1,509
1,315
202.9
1,384
출처 : 한국무역협회
GDP 꾸준한 성장세, 낮아지는 실업률
국제인프라 순위 46위
태국政府(정부) 2012년까지 산업인프라에 405억달러투자 예정
_SLIDE_5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_SLIDE_6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문화환경
외식문화의 발달
대부분의 여자들이 일을 하고 있고, 더운 날씨 때문에
태국인은 집에서 음식을 해먹기보다는 밖에서 사먹는 것을 더 선호
그로 인해 외식 산업이 크게 발달되어 있고 저녁에는 야시장에 모여 저녁식사와 간단한 술을 즐김
_SLIDE_7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문화환경
태국의 술 문화

무더운 기후로 인해 도수가 높은 술보다 낮은 도수의 술에 얼음을 타서 먹음
특이한 술 홍보 큰 식당이나 술집에 가면 맥주 회사에서 홍보를 하기 위해 도우미들이 술을 따라줌.
최근 프리미엄 맥주 바람 : 40-70바트…(생략) (약 1400원-2500원)
불교 관련 휴일에는 술 판매 뿐만 아니라 술집과 bar 들이 문을 닫음
아침 ~ 오전10시, 오후 2시~오후5시 까지 술 판매 금지

`
_SLIDE_8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정치환경
출처 : 한국 수출입 은행
출처 : WEF(World Economic Forum
_SLIDE_9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법률환경

대 태국 주류관세 없음
이중과세방지협약
태국政府(정부)의 외국인투자법 개정-음료&식품 소매업 관련내부 무역과 중개업에 규제완화
_SLIDE_10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자사분석

1952년 기린양조장으로 경영시작, 창업
1992년 ㈜국순당으로 회사 상호를 변경
1992년 백세주 출시
1996년 국순당네 쌀 막걸리(240ml)출시
1988년 주류업계 최초 벤처기업 인증
2005년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전통주 부문 1위

_SLIDE_11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자사분석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
_SLIDE_12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자사분석

전통주시장의 선두주자
_SLIDE_13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자사분석
백세주 시리즈
명작 시리즈
_SLIDE_14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자사분석
_SLIDE_15_
선정동기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시장진입전략
경쟁사분석
비어 창(Beer Chang)

1995년 태국 재벌 1위 창 비어 그룹에서 출시
640ml 한 병에 35바트(약 1,300원)
2000년대에 들어 싱하(Singha)를 제치고2006년에태국 내 최고 점유율(49%) 기록
출시 5년만에 전 세계로 수출되는 글로벌수준급의 맥주로 발돋움
자극적이지 않은 탄산사용
쓴것보다는 향긋함, 상큼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 ,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경영경제레포트 , 국순당 막걸리 태국 진출




Download : 국순당 막걸리의 태국 진출.pptx( 50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석박사논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en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