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책략 분석및 향후책략제안 리포트 > 석박사논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석박사논문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책략 분석및 향후책략제안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9 01:04

본문




Download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hwp

을이 갑이 되기를 원하는 니즈를 찾아 ‘기술 폭풍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세번째 :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한 인재 육성
-` 사람중심의 경영 소통을 중시하며 권위적, 자기중심적인 분위기 타파하는 기업문화
투명한 소통문화 조성의 당위성 머릿속에 있던 회사의 비전, 핵심가치, 경영철학을 정립해 직원들에게 알리고 의견과 질문을 수렴하는 기업 문화와 회사의 성과와 계획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공동의 책임의식을 갖도록 매 분기 전사 경영회의를 하고 있다.

MIDAS 기술은 국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Download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hwp( 72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책략 분석및 향후책략제안 리포트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책략 분석및 향후책략제안 리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1_.gif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2_.gif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3_.gif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4_.gif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5_.gif %20경영분석과%20마이다스아이티%20해외진출%20현지화전략%20분석및%20향후전략제안%20레포트_hwp_06_.gif


마이다스아이티,경영과,마이다스아이티,해외진출,현지화전략,향후전략제안,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순서

다. 현지 전문가 네트워크를 가동하기 위해 협회학회대학교 등과 협력했고 제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기도 했다.

첫번째 : 창업초기부터 과감하게 추구한 글로벌화
-` 설립 당시 31명이었던 직원 수가 크게 늘어 현재 490명의 글로벌 전문기술인력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china(중국) , 인도, 영국, 러시아 등의 현지법인과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현지 언어와 설계 기준이 반영된 제품으로 현지화했고 최소한의 인력을 제외하고 해당 국가의 인재들로 인력풀을 구성했다. 과거만 해도 한국의 구조해석 및 설계분야는 미국과 유럽 등 기술선진국 소프트웨어의 각축장이었다. 이러한 외국 업계가 주름잡던 SW시장에서 세계 시장점(長點)유율 1위가 될 수 있었던 마이다스아이티의 strategy을 알아보기 위해 기업을 선택하였다. 기본적으로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함께 마이다스아이티가 7년이란 짧은 시간에 세계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세 가지이다.


2. 마이다스아이티의 핵심역량분석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고하는 회사이다. 해외현지 시장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세계 100대 엔지니어링 회사 중 마이다스아이티 고객이 50%이다. 비중이 가장 큰 사업영역은 공학기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인데 국내 기술자들의 독자적…(To be continued ) 노력으로 이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두번째 : 철저한 고객 맞춤형 strategy상의 현지화
-` 짧은 기간 내에 세계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지화에 성공한 때문이었다. 외국 소프트웨어가 석권하던 시장에서 불과 7년 만에 세계 시장점(長點)유율 1위가 될 수 있었던 저력은 인력구성을 현지에서 구성하는 등의 `글로벌화`, `현지화`와 더불어 `인본주의 인재육성관`에 있다. 전 세계 7개국만이 보유한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세계를 호령하기 처음 하였고 전 세계 건설분야 구조해석 소프트웨어 시장점(長點)유율 1위, 국내 시장점(長點)유율 90%이상을 점령하여 세계 공학 분야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 현지화strategy


1. 마이다스아이티 성공事例(사례)연구

지난 2000년에 설립된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처음 해 현재 미국, china(중국) , 일본, 인도 현지법인과 25개국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70여 개국에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구축했다. 무엇보다 초기 시장 안착을 위해 현지 1위 고객사를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 china(중국) 의 경우 china(중국) 기업이 규모와 실력에 따라 갑을병정으로 나뉜다는 특성을 파악, 마이다스아이티는 갑에 해당하는 회사를 먼저 공략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후 본격적인 나래를 펼쳐나가기 처음 한다. 이 strategy이 성공하자 다음엔 을을 공략했다. 특히 이 회사는 공학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인 컴퓨터 그래픽 기반의 시뮬레이션 기술과 첨단 해석 및 최적화 설계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상황에서 국산 소프트웨어는 전무한 상태였기 때문에 따라서 불모지나 다름없는 국내 공학 분야에서 우리의 기술로 세계적인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가 개발되는 것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가 각별하다 할 것이다.

석박사논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ene.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