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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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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03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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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라인 소개
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1) 선정이유
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주제선정이유 : 카카오 톡 VS 라인
우리나라에서 메신저라고 함은,
곧 카카오 톡을 일컫는 말이 되어버렸을 정도로
카카오 톡은 90%가 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다.
꾸준히 인기 있는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스페인 남미, 브라질 등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외국에서의 성공전술은 무엇인지,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술을 세워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라인을 채택하게 되었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 되어, 현재 가입자 수는 2억 8천만 명을 돌파하였다.
지난 2xxx년 6월 출시 되어, 현재 가입자 수는 2억 8천만 명을 돌파하였다.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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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CONTENTS
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02 시장상황
- 고객분석, 경쟁분석, 점유율 상황
03 채팅 어플 들의 시장 성공/ 실패요인 분석
04 자사분석
한국에서의 부진 요인, 및SWOT 분석
05 마케팅전술
-마케팅 목표(goal)설정, STP전술, 마케팅믹스 전술
06 결론
-한계점 및 전망
ː 1. 소개 및 선정이유
LINE은, NHN 관련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무료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반면, 라인은 우리나라보다는 오히려 일본,
대만 등에서 ‘국민앱’이라고
불리는 등 해외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꾸준히 인기 있는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스페인 남미, 브라질 등
전세계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ː 2. 시장상황
1) 고객분석
02. 시장상황
2) 경쟁분석
02. 시장상황
카카오 톡(KAKAO TALK)
빠른 선점
선물하기, 플러스 친구, 게임 하기, 아이템스토어,
카카오 스토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무료 배포와 상생 플랫폼
용이한 접근…(省略) 성과 간단한 사용법
빠른 업데이트로 소비자들의 Needs를 적극반영
유연한 조직
2) 경쟁분석
02. 시장상황
‘카카오 톡’의 기능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 스타와 친구를 맺고, 할인쿠폰과 이벤트 ,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기능 제공
사용자가 친구들에게 이모티콘, 외식, 잡화 등 선물할 수 있는 기능
카카오 톡 친구들과의 점수 공유, 친구 초대 등 다양한 카카오 톡 연동 모바일 게임 제공
ː 3. 채팅 어플의
시장 성공, 실패 요인 분석
채팅 어플 성공요인 예시
2) 채팅 어플 성공요인
03. 채팅 어플 성공, 실패 요인
위치 기반 친구 찾기 기능의 유행
PC 메신저 서비스 QQ와의 연동으로 네트워크 결과 증진
텐센트의 대규모 투자로 빠르게 성장
OS의 장벽을 뛰어 넘은 모바일 메신저의 원조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직관적 서비스와 안정성
“Whare are all my friends”위치 기반 메신저
2) 채팅 어플 실패요인
03. 채팅 어플 성공, 실패 요인
채팅 어플 실패요인 예시
카카오 톡의 약점을 파고 들어 시장진입에 성공
카카오 톡의 서버 증설 이후 사용자 감소
PC메신저의 선두주자
모바일 광풍에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함
PC이용 순위도 카카오 톡에 뺏길 위기에 처함
네이버에서 출시한 라인 이전의 메신저 어플
블로그, 미투데이 등의 기존 서비스와 연결되는 허브 기능의 잦은 충돌
ː 4. 시장분석
2013년 6월, 카카오 톡이 PC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열흘 만에 2위로 수직상승
국내 PC메신저에서 라인의 점유율은 현저히 낮은 편.
모바일 시장에서도 국내에서만 보면 카카오 톡 이용자가 라인의 2배 이상
04. 시장분석
시advantage(장점) 유율 - 국내
1) 라인사용상황
시advantage(장점) 유율 - 국외
04. 시장분석
1) 라인사용상황
라인의 전체 가입자수는 2013년 11월
기준 2억 8천 명 돌파
국외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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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네이버 라인 소개
01. 라인 소개 및...


‘네이버 라인(LINE)’의 서비스마케팅 분석
CONTENTS
01 라인 소개 및 선정이유
02 시장상황
- 고객분석, 경쟁분석, 점유율 상황
03 채팅 어플 들의 시장 성공/ 실패요인 분석
04 자사분석
한국에서의 부진 요인, 및SWOT 분석
05 마케팅전술
-마케팅 목표(goal)설정, STP전술, 마케팅믹스 전술
06 결론
-한계점 및 전망
ː 1. 소개 및 선정이유
LINE은, NHN 관련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무료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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